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글로벌 임상시험 전문가 심포지엄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글로벌 임상시험 전문가 심포지엄 外

2021.06.04 00:00
씨앤알리서치 제공
씨앤알리서치 제공

■씨앤알리서치는 이달 25일까지 ‘글로벌 임상시험 전문가 심포지엄’에 대한 사전등록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심포지엄은 코로나19가 글로벌 임상시험에 미친 변화에 대한 연구를 바이오 산업계와 함께 공유하는 자리다. 메타데이터 저장소를 활용한 임상시험의 디지털 전환과 임상시험 데이터 표준화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은 씨엔알리서치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1일 ‘두저내시경센터’를 개소했다고 4일 밝혔다. 센터는 신경외과와 이비인후과, 안과, 성형외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종양내과 7개 임상과 전문의로 구성된 맞춤형 치료센터다. 두개저 종양은 두개골을 통과하는 뇌의 다양한 신경과 혈관으로 인해 환자의 중증도가 높고 치료도 매우 어렵다.


■셀트리온은 4일 바이오의약품 업체 이셀과 관련 자재 국산화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셀은 셀트리온에 정제 공정에 사용되는 일회용 버퍼제조용기와 소모품 커넥터 키트를 3년 간 공급하게 된다. 기존에는 전량 해외 수입에 의존해왔다.


■고려대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는 4일 서울시 교육청 교육 연구 정보원과 교육 정책 연구소의 위탁을 받아 서울시 초·중·고 “건강보호학생 관리방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관리방안은 심장질환과 돌연사, 알레르기질환, 당뇨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관리 방법이 담겨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8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