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과기정통부,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 참여기업 선정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과기정통부,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 참여기업 선정 外

2021.05.07 08: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 참여 6개 액셀러레이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6개 액셀러레이터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씨엔티테크, 엔피프틴파트너스, 와이앤아처, 요즈마그룹코리아, 케이액셀러레이터 향후 5~6개월 동안 멘토링, 사업화 및 기술지원, 초기투자,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액셀러레이터 별로 각각 8개 내외의 창업·벤처 기업을 모집·지원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7일 ‘연구산업진흥법 하위법령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최지선 로앤사이언스 변호사가 ‘구산업진흥법 주요 내용 및 하위법령 제정(안) 소개’을 주제로 발제하고 박선호 과기정통부 연구산업진흥과 과장과 허현회 한국연구개발서비스협회 상임이사, 김건회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경영본부장, 김기범 서울대 재료공학과 교수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온라인 공청회 인터넷 연결주소(https://youtu.be/h-4uUVZQZRE)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AI보안 기술개발 인력양성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정보보호 자동화·지능화 기술혁신을 이끌 전문인재 발굴을 위한 것으로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교육접수는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오는 7일 오후 4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정신건강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온라인 공동포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남윤영 국립정신건강센터 성인정신과 부장과 박한선 서울대 인류학과 교수, 장대익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교수가 주제 발표자로 나선다. 이어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과 윤대현 서울대 강남센터 교수, 이진한 동아일보 의학전문기자가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한국재료연구원은 6일 ‘탄소중립소재기술연구기획단’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기획단은 수소 경제 확대에 대비해 핵심소재·부품 분야에 대응하는 ‘수소에너지 소재기술팀’과 탄소저감 친환경 가스터빈 소재부품 분야에 대응하는 ‘가스터빈 제조기술팀’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탄소중립보안관팀이 소재분야 연구개발(R&D) 관점에서 탄소중립을 정의하고 연구원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전환과 탄소중립 관련 정책과 국내외 신기술 동향을 분석 역할을 맡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7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