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배우 최우식씨 서울대병원 후원회 홍보대사 위촉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배우 최우식씨 서울대병원 후원회 홍보대사 위촉 外

2021.05.05 09:41
(왼쪽부터) 이윤빈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발전기금담당),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배우 최우식, 이왕준 발전후원회장, 천정은 대외협력실장, 박정호 응급의학과 교수(발전협력담당). 서울대병원 제공
(왼쪽부터) 이윤빈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발전기금담당),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배우 최우식, 이왕준 발전후원회장, 천정은 대외협력실장, 박정호 응급의학과 교수(발전협력담당). 서울대병원 제공

■서울대병원은 4일 배우 최우식씨를 병원 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후원회는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시스템 강남센터의 교육·연구·진료 사업지원, 불우환자지원 및 기타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05년 1월 발족됐다. 최우식 씨는 후원회 홍보대사 ‘국민건강 수호천사’로 활동한다. 의료분야 기부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 3일부터 비자 신체검사용 챗봇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챗봇은 검사 예약에서부터 국가별 검진 준비물 안내, 필요 서류, 오시는 길, 자주 찾는 질문(FAQ) 등 비자신체검사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연어 검색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이 직접 채팅창에 궁금한 내용이나 단어를 말하면 연관 정보를 바로 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4일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인력을 확충하고, 자살예방상담전화 자원봉사센터 운영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인력은 현재 26명에서 하반기 31명을 추가 고용해 총 57명으로 늘어난다. 복지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이 장기화되고 있고 상담건수가 계속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당초 3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던 자원봉사센터 운영을 연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은 4일 손해보험협회와 저소득층 환자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금년 말까지 범 금융권에서 조성한 1억원의 재원을 통해 서울성모병원에서 치료 중인 환자 중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를 지원한다. 선발은 병원 자선환자심의위원회에서 이뤄진다.


■GE헬스케어코리아는 지난 3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국내 헬스케어 디지털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기회 공동 모 확장색과을 위해 협력하고 관련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차바이오텍은 지난 3일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중배엽 세포’로 균일하게 대량으로 분화하도록 하는 용기 제작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중배엽은 세포 덩어리의 가운데층에 있는 세포로 근육, 뼈, 혈액, 심혈관, 생식기, 지방조직 등을 만들어낸다.  중배엽 배양 용기 안에 머리카락 굵기 10만분의 1 수준인 미세한 구멍을 일정한 간격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차바이오텍은 "중배엽 세포의 원가 절감과 품질 안정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9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