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UST 소속 유학생들 현지 한국기업 취업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UST 소속 유학생들 현지 한국기업 취업 外

2020.12.03 09:55
외국인 학생 채용 연계 프로그램 ′U-LINK′를 신청한 학생들. UST 제공
외국인 학생 채용 연계 프로그램 'U-LINK'를 신청한 학생들. UST 제공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소속 베트남 학생들이 자국에 진출한 한국 대기업 현지 법인에 연달아 합격했다고 2일 밝혔다. UST-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UST-한국기계연구원(KIMM) 등에서 학위를 취득한 베트남 학생들이 삼성디스플레이 현지법인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이들은 외국인 학생 채용 연계 프로그램 ‘U-LINK’를 통해 한국에 온 학생들이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정부출연연구기관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인증 ISO 45001과 국내인증 KOSHA-MS를 동시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표준규격이다. KOSHA-MS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유해·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제거해 안전사고 예방체계를 갖추고 있는 사업장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강상규 기계공학부 교수팀이 ‘2020 특허 캠퍼스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특허전략과 발명사업화 두 경쟁 부문으로 나뉜다. 특허전략은 기업이나 연구소 등이 제시한 문제의 세부적 기술주제에 대해 국내외 특허를 분석하고, 연구개발 전략 및 특허획득 방향을 수립하는 부문이다. 강 교수팀은 리튬이차전지용 고체전해질 소재 특허 분석 관련 장려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이노페스타 2020’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해 동안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소·벤처 관계자의 공로를 치하하고, ICT 분야 창업 환경의 전망, 대응방안 등을 고민하는 자리다.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의 기조강연과 시상식, ICT 세미나, 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 CT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사업 상담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올해 말 `어도비 플래시` 기술지원 종료를 앞두고 플래시의 취약점을 악용한 보안위협 대응을 위해 비상 대응 체계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악성코드 출현 시 전용백신을 제작·배포해 차단할 계획이다. 침해사고가 발생할 경우 백신사·통신사 등과 비상 대응체계도 가동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일 온라인으로 ‘소프트웨어(SW) 안전 국제 콘퍼런스 2020’을 개최힌다고 2일 밝혔다. 주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환경 변화에 따른 소프트웨어 안전 확보 방안'으로 소프트웨어 안전 분야 동향을 공유하고 안전 확보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토르 스텔하네 노르웨이 과기대 교수와 소프트웨어 기업 앤시스의 베른하르트 카이저 수석안전컨설턴트가 기조연설에 나선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