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점점 모양새 갖추는 홍릉강소특구, ‘혁신커뮤니티센터’ 문연다

통합검색

점점 모양새 갖추는 홍릉강소특구, ‘혁신커뮤니티센터’ 문연다

2020.09.02 11:00
11월 서울바이오허브 인근에 개관
홍릉 클러스터 개요. - 자료: 홍릉 클러스터링 추진단
홍릉 클러스터 개요. 홍릉 클러스터링 추진단 제공.

서울시는 홍릉 ‘서울바이오허브’ 인근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할 예정인 ‘서울 바이오 혁신커뮤니티센터’를 올해 11월 개관하기로 하고 입주할 창업기업과 협력기관을 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혁신커뮤니티센터는 고려대가 있는 성북구 종암동 소재 ‘거산프라자’라는 민간시설을 서울시가 임차하면서 마련됐다. 지하2층, 지상6층, 연면적 3562㎡로 기존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전용공간으로 조성된다. 

 

서울시는 혁신커뮤니티센터를 통해 더 큰 공간을 원하는 기업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센터에는 창업기업과 협력기관의 입주공간, 공용실험실, 융합·협력 커뮤니티 공간 등이 들어선다. 

 

모집 기업 분야는 의약, 의료기기, 디지털헬스로 사업 공고일 기준 5년 이내에 설립된 기업과 기업부설연구소가 대상이다. 협력기관 모집 대상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기술이전, 창업생태계 컨설팅 분야 등이다. 입주 기업 모집 기간은 이달 21일까지이며 최대 25개 기업을 모집한다. 입주기간은 기본 2년이며 원할 경우 평가를 거쳐 추가 2년 입주할 수 있다. 

 

서울시는 바이오 혁신커뮤니티센터 외에 경희대 구 이과대학 시설을 임차해 ‘서울 바이오 산학협력센터’를 연내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올해 개관하는 ‘서울 바이오 혁신커뮤니티센터’와 ‘서울 바이오 산학협력센터’ 외에도 2021년 4월 ‘BT-IT 융합센터’를 2022년 4월 ‘서울바이오허브 글로벌협력동’을 준공해 홍릉 일대를 세계적으로 바이오의료 클러스터로 육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서울 홍릉과 울산 울주, 경북 구미, 전남 나주, 전북 군산, 충남 천안·아산 6개 지역을 강소연구개발특구(강소특구)로 신규 지정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8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